공지/소식 각종 안내, 서비스 또는 나우앤서베이 소식, 이벤트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지/소식

제목

엘림넷, 나우앤서베이 화상 FGD서비스 개시

  • 작성일
  • 21-02-17
  • 조회수
  • 2,824

엘림넷, 나우앤서베이 화상 FGD서비스 개시

■ 코로나로 위축된 기업들의 활로 모색과 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

■ 나우앤서베이, 나우앤나우, 굿모임 등 비대면 플랫폼에 나우앤서베이 패널 그룹과 웨비나 경험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서비스

■ 지역적으로 편향되지 않고 왜곡되지 않은 소비자 심층 조사에 큰 도움

■ 주최자와 참여자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조사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대안

                      

                                                 

엘림넷은 기업들이 소비자 심층 조사 기법으로 많이 사용하는 포커스 그룹 좌담회를 비대면으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나우앤서베이 화상 FGD 서비스’를 2월 17일 공식 개시한다.

 

기업 경영 활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일 중의 하나는 다양한 소비자(수요자)들의 의견을 깊이 있게 청취하고 수렴하여 제품 개발, 서비스, 마케팅 활동에 반영하는 일이다. 그래서 많은 기업이 시장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서 어떤 문제점이나 새로운 기회가 발견되면 심층 조사를 위한 정성조사 기법으로 포커스 그룹 좌담회(FGD, Focus Group Discussion)를 주로 이용한다. 

 

그런데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하면서 기업들이 오프라인 포커스 그룹 좌담회 진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엘림넷은 이러한 기업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자사가 운영하는 굿모임, 나우앤서베이, 나우앤나우 등 비대면 플랫폼과 나우앤서베이 패널 그룹 및 다년간 축적된 웨비나 진행 경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전문 모더레이터가 화상 콘퍼런스 방식으로 진행하는 ‘나우앤서베이 화상 FGD 서비스’를 준비했다.

 

나우앤서베이 화상 FGD 서비스의 장점은 첫째, 오프라인에서 할 수 없는 FGD를 쉽게 비대면으로 대체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국내 최초의 화상회의 플랫폼 나우앤나우와 다국적 기업 고객들의 웨비나 진행을 지원하면서 축적된 세련된 웨비나 운영 노하우, 세계 최고의 온라인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 및 최근에 모집한 커뮤니티 패널 그룹은 화상 FGD 실시를 위한 최고의 환경을 제공한다.

 

둘째, 나우앤서베이 화상 FGD는 지역이나 공간적 장벽이 없기 때문에 지방이나 해외 거주자도 쉽게 모여서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어서 지역적으로 편향되지 않고 왜곡되지 않은 소비자의 의견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수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오프라인 FGD에서는 주로 지역적으로 한정된 범위에서 참가자를 모집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지역적으로 균형 있는 조사를 위해서는 전국 여행을 하면서 FGD를 실시해야만 했다.

 

셋째, 나우앤서베이 화상 FGD는 비대면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나우앤서베이 패널을 활용해서 적합한 참여자를 오프라인 FGD보다 더 쉽고 빠르게 구할 수 있고, 참석자들 더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고 모니터 요원도 편안한 장소에서 참여자의 태도나 감정 변화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넷째, 나우앤서베이 화상 FGD는 주최자나 참여자 모두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조사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매우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정성조사 방법이라는 점이다. 

 

엘림넷 나우앤서베이팀 장요성 팀장은 ‘나우앤서베이 화상 FGD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더 질 높은 정성조사가 가능하게 되었다’며, ‘그동안 방법을 몰라서 또는 재정적 이유로 FGD에 접근하지 못했던 많은 기업이 나우앤서베이 화상 FGD를 통해서 활로 모색과 문제해결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배포 책임자>

 

엘림넷 나우앤서베이팀 팀장 장요성

전화 : 02-3149-4819

이메일 : nownsurvey@elim.net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세요.

현재 접속하신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아래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브라우저의 설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